메뉴 영역으로 바로가기 본문 영역으로 바로가기
자주하는 질문검색
본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시는 대표적인 질문과 자주하시는 질문들을 모아 놓았습니다. Q A에 문의글을 등록하시거나 관리자에게 메일을 보내시기전에 미리 FAQ를 확인하세요. 빠르고 쉽게 많은 정보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 [질문]01. 동영상이 안나오거나 학습완료가 안될 때는 어떻게 하나요?
    • [답변]

      ① 홈페이지 메뉴의 「도구」- 「호환성 보기 설정」을 클릭합니다. 
      ②「nise.go.kr」을 추가 합니다.
      ③ 화면을 새로고침([F5]클릭 )후 학습을 진행합니다.


      *위의 방법으로 문제현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우리원 기술지원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02-6345-6787





  • [질문]02. 파일 다운로드 안될시 조치방법
    • [답변]

      인터넷을 접속하는 익스플로러에 차단되는 경우라고 판단됩니다.
      바이러스, 악성코드를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을 경우 컴퓨터에 심각한 오류가 예상되므로 사용자에게 다운로드 받을 것인지를 물어보거나 아니면 무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도구 -> 인터넷 옵션 ->보안 을 선택한 다음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iedu.nise.go.kr을 추가한 후 적용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익스플로러를 닫고 다시 실행하여 접속하면 " 다운로드 받으시겠습니까? " 하는 메세지가 하단에 노란색으로 깜빡입니다 . 이때 노란색 부분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① 익스플로러 메뉴 →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 → 쿠키삭제 → 확인
      ② 익스플로러 메뉴 →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 → 파일삭제 → 오프라인 항목도 삭제 → 확인
      ③ 익스플로러 메뉴 →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 → 설정 → 자동으로 → 확인
      ④ 익스플로러 메뉴 →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기본수준 → 보통으로 변경 → 적용 → 확인

  • [질문]03. 수강신청 방법을 알려주세요.
    • [답변]

      ① 회원가입 - 국립특수교육원 부설원격교원연수원 (iedu.nise.go.kr)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로그인

      * 회원구분 : 교원 / 보조인력 / 교육 전문직 / 일반회원(학부모 등) / 공무원 중 택1.


      ② 연수강좌 신청 - 개설된 강좌 중 수강을 원하는 과목을 선택


      ③ 연수지명번호 입력 - 학교에서 부여받은 지명번호 입력 (연수지명번호는 소속 학교의 연수담당자에게 문의)

      * 학부모 또는 일반회원의 경우 연수지명번호 불필요






  • [질문]04. 연수지명번호의 입력을 잘못하였습니다.
    • [답변]

      수강신청시 잘못 입력하셨거나 연수지명번호를 나중에 발급받은 사유 등으로 인하여 수강신청 후에 연수지명번호를 입력하기 위한 방법 안내입니다.


      ① 홈페이지 퀵메뉴(화면 우측) - [지명번호 등록/변경]

      [나의 강의실] - [연수지명 번호 입력]

  • [질문]05.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 [답변]

      [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

      메시지가 나올 경우, "암호체계고도화 신규(2048) SSL인증서용 인증기관 인증서"를 다운로드 하여 아래와 같이 2개의 파일을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도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라고 나올 경우 

      "무시하고 계속 진행 (권장하지 않음)" 을 클릭하면 페이지가 열립니다.


      암호체계고도화 신규(2048) SSL인증서용 인증기관 인증서 다운로드 바로가기


      0. New_보안서버용인증기관인증서.zip 다운로드

      1.압축을 풀고 파일을 더블클릭
      2. 인증서 설치
      3. 다음
      4. 모든 인증서를 다음 저장소에 저장
      5. 찾아보기
      6. 실제 저장장소 표시 체크
      7. 윈도우7 : 신뢰할 수 있는 루트 인증 기관
         윈도우10 : 신뢰할 수 있는 루트 인증 기관 > 그룹정책 선택
      8. 확인
      9. 다음
      10. 마침

      11. 익스플로러 창을 닫고 다시 접속하여 진행



      위위 방법으로 문제현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우리원 기술문의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070)8666-3548~9

  • [질문]06. 인증서 관련 조치방법 입니다
    • [답변]

      회원가입 및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할 경우
      KSignCASE_For_HTML5_Windows_v1.3.11.exe 프로그램이 설치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설치 후에도 "보안 모듈이 실행중이 아닙니다." 메시지가 계속되거나, 인증서 창이 안 나오실 경우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 ★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KCaseAgent CPP 프로그램 삭제
      1. 프로그램 다운로드 하기       

      http://iedu.nise.go.kr/kcase/KSignCASE_For_HTML5_Windows_v1.3.11.zip
      2. 다른 이름으로 저장
      3. 저장된 KSignCASE_For_HTML5_Windows_v1.3.11.exe 파일 마우스 우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및 설치
      4. 설치 완료된 후
         ★ 국립특수교육원 부설원격교육연수원 사이트 접속
      5. 회원가입 및 로그인 페이지 이동


      위의 방법으로 문제현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우리원 기술문의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술문의 및 PC원격지원 070)8666-3548~9










  • [질문]07. "사립유치원 교원"의 회원가입 방법은?
    • [답변]

      사립유치원교원의 경우 나이스개인번호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회원가입시  회원구분 [교원], 교사자격등급 [사립유치원 교원]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아래 예시 참고)  

      “유치원교원”을 선택하시면 나이스 개인번호 미입력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회원가입절차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회원구분 교원 선택, 교사자격등급 사립유치원 선택


      위 사항을 준수하였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우리원 기술문의팀으로 문의바랍니다.

       070)8666-3548~9

  • [질문]08. 이수증 출력이 안됩니다.
    • [답변]

      ① 인터넷 메뉴 모음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호환성 보기 설정] 클릭
      ②「nise.go.kr」 주소 추가
      ③ 화면 새로고침([F5] 클릭)후, 이수증 출력


      ----------------------------------------------------------------------------------------


      ① 로그인시 비밀번호 또는 정보 수정 메세지가 나올 경우 정보 수정 후 재로그인 후 이수증 출력


      ----------------------------------------------------------------------------------------


       * 이수증 출력시, 서버 연결 오류가 발생 하는 경우


      ① 인터넷 메뉴 모음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삭제] 버튼 클릭 - 팝업창에서 맨 위의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 체크 해제후 [삭제] 클릭 - [확인]
      ② 로그 아웃 후,  재로그인 하여 이수증 출력 시도


      ----------------------------------------------------------------------------------------

      ① 구글 크롬(chrome) 브라우저 이용하여 이수증 출력 시도


      *위의 방법으로 문제현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우리원 기술지원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070)8666-3548~9

  • [질문]09. 나이스 개인번호 입력 방법입니다.
    • [답변]

      교원의 경우, 나이스 개인번호의 알파벳을 포함한 첫 3자리는 시도구분을 나타냅니다. 나이스 개인번호의 시도구분과 시도교육청의 지역구분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정상적인 개인정보 입력 및 수강신청 절차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나이스 개인번호는 시도교육청 업무포털 메뉴에서 확인합니다.

      (업무포털 - 나이스 로그인 - 인사기록 - 기본사항 or 근무사항)


      근무지 정보의 "학교명"을 재검색 하신 후,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아래 기술문의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070) 8666-3548~9


      <나이스 개인번호 구성 체계(예시)> K101100000, 1~3자리값 시도구분 K10, 네번째 자리 신분구분 1, 5~10 자리값 일련번호 100000. <1~3자리 : 시도 구분을 나타냄> 교육부(공통) A00, 서울 B10, 부산 C10, 대구 D10, 인천 E10, 광주 F10, 대전 G10, 울산 H10, 세종 I10, 경기 J10, 강원 K10, 충북 M10, 충남 N10, 전북 P10, 전남 Q10, 경북 R10, 경남 S10, 제주 T10. <4자리 : 신분구분(공무원구분)> 교원 1, 지방공무원 6, 원어민 보조교사 1, 기타직 6, 영어회원 전문강사 1


  • [질문]10. 교육부 인가서는 어디서 출력 할 수 있나요?
    • [답변]

      홈페이지 퀵메뉴(화면우측)-[ 교육부 인가서 ] 클릭 후 '원격연수원 인가서 인쇄' 버튼을 누르면 출력 가능합니다.

  • [질문]11.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 [답변]

      [아이디 찾기]

      ① 홈페이지 메인화면 좌측의 ID/PW찾기를 선택합니다.

      ② 이름과 이메일 주소 입력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비밀번호 찾기]

      ① 홈페이지 메인화면 좌측의 ID/PW찾기를 선택합니다.

      ② 아이디, 이름, 핸드폰 번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위의 정보중 하나라도 불일치 할 경우 ‘일치하는 회원정보가 없습니다’라고 뜸.

      ③ 휴대폰 문자로 임시비밀번호가 전송되면 로그인 창에 아이디와 임시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 임시 비밀번호는 보안에 취약하므로, 로그인 후 반드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마이페이지] - [비밀번호변경]

      ※ 휴대폰 문자 발송은 국내에 한함. (해외 발송 지원 불가)  


  • [질문]12. 이수증은 인터넷에서 발급받을 수 있나요?
    • [답변]

      수료한 연수의 모든 이수증은 [ 나의강의실] - [ 영수증/이수증 ]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연수 성적이 포함됨 이수증을 원하는 경우 "성적보기"항목에 체크한 후, 출력합니다.


      ※ 연수확인증은 이수증이 아니며, 연수 이수 여부를 증빙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프린트 모양의 아이콘(프린트이미지)을 확인하고 이수증을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 별도의 이수증 우편 배송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수증의 출력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 [자주하는 질문]09. "이수증 출력이 안됩니다."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13. 영수증은 인터넷에서 발급받을 수 있나요?
    • [답변]

      네, 영수증은 홈페이지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퀵메뉴 (화면 우측) - [영수증/이수증]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2017년도부터는 전과정이 무료로 운영되는 관계로 영수증 출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질문]14. 모바일 앱에서 로그인이 안됩니다.
    • [답변]

      모바일 앱에서 로그인이 안될시


      1차적으로 앱의 재설치를 권장합니다.

      어플설치안내페이지 : http://iedu.nise.go.kr/usr/info/apguideView.do


      2차적으로  각 스마트 기기마다 첫자리는 대문자로 입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패스워드 처음 들어가는 문자가 대문자가 아닌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와같은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기술지원팀 070)8666-3548~9 번으로 문의 바랍니다.

  • [질문]15. 모바일에서 학습한 진도율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 [답변]

      통신환경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진도율이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 진도율 반영이 되지 않을 경우 PC에서 수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통신환경에 문제가 없는데도 진도율 반영에 오류가 있는 경우, 기술지원팀으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070)8666-3548~9

  • [질문]16. 나이스 이수이력 등재를 위한 유의사항입니다.
    • [답변]

      우리 연수원에서는 교원직무연수 이수이력을 '원격교육연수원 이수자 정보관리 시스템'을 통해 각 시도교육청(서울 제외) 이수이력 담당 부서에 전송하고 있습니다.

      전송 된 이수이력이 해당 교육청의 NEIS 시스템에 원활히 등재될 수 있도록 아래의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1. NEIS 개인번호, 소속 학교 등 개인정보 확인

      부정확한 개인정보로 인한 이수이력 전송 누락이 발생하고 있으니, 이에 따른 불편이 없도록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서울교육청 소속 교원 및 교원 전문직은 NEIS 개별등재 요망

      서울교육청의 NEIS 이수이력 등재 방침에 따라 연수기관이 이수이력을 일괄 전송할 수 없으니 반드시 개별적으로 이수이력을 등재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등재 방법은 소속 학교 연수담당 교사 및 교감 선생님께 문의)













  • [질문]17. [교양연수]를 직무연수로 인정받을 수 있나요?
    • [답변]

      교원의 직무연수로 인정되는 과정은 [교원 직무연수], [교양연수]입니다. 인정기준은 15시수 당 1학점입니다.


      교원인 경우 [보조인력 연수], [학부모 연수]는 직무연수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또한, [교양연수]중 일부 직무연수 미인정 과정은 상시학습만 인정되오니 수강신청에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일반 행정직 공무원의 경우, [교양연수]를 직무연수 이수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 [질문]18. 모바일에서 동영상이 끊겨서 재생됩니다.
    • [답변]

      모바일 학습 시, 원활한 통신 환경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CPU : 듀얼 코어 1Ghz이상 ,  RAM : 2GB이상


      통신환경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정상적인 학습이 불가능 합니다 

      모바일 앱에서 학습이 불가능 할 경우 PC에서 수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Wi-Fi 환경이 아닐 경우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19. 모바일 앱에서 학습진행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 [답변]


      모바일 기기의 저장공간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기기의 사용하지 않는 앱을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앱에서 학습을 진행하거나 콘텐츠 다운로드 관련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앱의 재설치를 권장합니다.

       

      재설치 이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기술지원팀으로 문의 바랍니다.

       

      070)8666-3548~9

  • 퀵메뉴타이틀
  • 영수증/이수증
  • 연수일정
  • 연수문의
  • 교육부인가서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