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소개

연수과정안내

연수과정안내

자료실

자료실

열린마당

열린마당

나의학습방

나의학습방
QUICK MENU
  1. 수강신청 아이콘 수강신청
  2. 수강과정 아이콘 수강과정
  3. 관심목록 아이콘 관심목록
  4. 다시볼강의 아이콘 다시볼강의
  5. 이수증발급 아이콘 이수증발급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대표적인 질문자주하시는 질문들을 모아 놓았습니다.

연수관련문의에 글을 등록하시거나 원격연수지원센터에 문의하시기 전에 먼저 '자주하는 질문'을 확인해보시면 홈페이지
이용과 연수수강 시 필요한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전체목록 15개, 페이지 1 / 2

과정운영

  • 연수이수 관련 확인서 신청 방법 안내

    • 관리자이미지

    • (신청 방법) 우리원 연수정보시스템에 접속(로그인)하여 해당 게시판에 신청

      (경로) 국립특수교육원 연수정보시스템 나의학습방 나의 문의 - 글쓰기

      (필수작성 항목)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연수명칭, 연수기간, 용도(첨부파일 참고)

시스템 기술지원

  • 이수증 출력이 안돼요

    • 관리자이미지

    • 1. 호환성 보기 확인
      1) 도구 ? 호환성보기 설정 선택 (도구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 Alt키 선택)
      2) 호환성 보기 설정 해제 (IE 버전 별로 화면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①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 사이트에서 접속한 도메인이 있는 경우 선택
      ② 도메인 선택 후 제거
      ③ 호환성 보기에서 인트라넷 사이트 표시 및 호환성 목록 사용 부분 모두 체크 해제


      2. 이수증/이수확인서 출력하기

      1) 홈페이지 상단 [나의 학습방] - [이수증 발급] 선택
      ① 원하는 과정 선택
      ② 인쇄물 출력하기 버튼 클릭하여 이수증 출력 진행
      2) 위와 같이 진행하여도 이수증/이수확인서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
      원격연수지원센터(☎ 053-980-6800)로 연락하시어 원격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국립특수교육원 부설원격연수원에서 이수한 특수교육 관련 이수이력이 보이질 않아요.

    • 관리자이미지


    • ☞ 답변 : 연수이력은 6월 1일까지 구 시스템과 현 시스템의 개인정보를 일치시켜놓으신 회원에 한하여 출력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일치 회원 이수증 확인 방법
      [나의 학습방] - [이수증 발급] - [과거이수]



      *개인정보 불일치 회원 이수증 확인 방법

      현재 연수생 개인이 구 시스템 과정의 이력을 확인할 수는 없기에 이수증을 미리 출력하도록 공지를 하였으나 

      출력을 못하신 분들은 과정명을 확인하시어 아래 담당자 번호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장애학생 이해와 통합학급 운영1,2

      ▶현장중심의 통합교육 과정 유,초,중,고

      ▶장애학생 문제행동 중재

      ▶장애인 편의시설의 이해

      ▶2018 기초학습능력검사 실시방법의 이해 



      →041-537-1475
       


      ▶행복한 교실을 만들어가는 긍정적 행동지원 기초,심화

      ▶장애학생 안전교육을 위한 첫걸음 



      →041-537-1476
       


      ▶초중등학교 통합교육 실행역량 강화

      ▶특수교육 수업전문성 향상

      ▶2015 특수교육 교육과정 및 교과서 도서 현장 활용

      ▶특수학교 자유학기제의 이해와 실제

      ▶보조교과서 및 교수학습자료 현장 활용

      ▶특수교육 보조인력 역량강화 기초,심화,고급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가는 긍정적 행동지원
       


      →041-537-1477
       


      ▶특수교육교원 역량강화 1,2
       


      →041-537-1479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시험까지 완료했는데 이수처리는 언제되나요?

    • 관리자이미지

    • 이수처리는 학습자 본인이 직접 가능합니다.

      나의강의실 홈 - 이수관리 - 이수처리(스크롤바 내리기)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과정운영

  • 나이스 시스템에 연수이력이 등재가 안 되었어요.

    • 관리자이미지

    •   

      ※ 원인 :

       1. 나이스 개인번호 누락 또는 오 기재(잘못 등록)한 경우입니다.

       ☞ 답변 : 과정 종료 후에 나이스개인번호를 등록하거나 수정하게 되면, 나이스 등재가 되지 않으므로 개별 등재하여야 합니다.


      2. 연수 종료 후 나이스 전송버튼을 누르지 않았을 경우입니다

       ☞ 답변 : 연수 종료 후 이수처리, 나이스 전송 버튼 클릭해주세요

         * 나의강의실 홈 - 이수관리 - 이수처리(스크롤바 내리기) - 나이스전송



      우리원 시스템은 나이스 전송까지 가능합니다.

      나이스 등재 관련 문의는 학습자 소속 시·도교육청 나이스 업무담당자에게 문의하여야 합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시스템 기술지원

  • 모바일 학습 시 완료가 안돼요.(모바일 앱 통해서 학습가능)

    • 관리자이미지

    •  ☞ 답변 : 여러 가지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모바일 콘텐츠의 총 시간이 잘못 입력 된 경우 (iOS환경만 적용)

      - [콘텐츠뱅크 - 코스웨어관리 - 콘텐츠상세 - 모바일 콘텐츠 정보] 진도제한비율 * 총 시간 학습한 경우 완료 처리가 됨.
       

      - 30초 이하의 콘텐츠 경우 총 시간 입력 여부와 상관없이 자동완료 처리 됨.
       

      - 안드로이드환경에서는 총 시간입력여부와 상관없이 자동완료 처리 됨.


       (2) 모바일 네트워크 불안정할 경우

       - [모바일 - 나의 학습방  강의실입장] - 미 전송 내역 전송 [확인]클릭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학습완료가 안돼요.

    • 관리자이미지


    • ☞ 답변 : 여러 가지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학습 환경이 맞지 않은 경우(익스플로러 외 다른 브라우저(크롬,엣지 등 이용)


      - 콘텐츠마다 상이하며, 완료가 안 되는 경우 학습시간은 저장되어있고 학습 중으로 보임. 각 목차에 학습시간이 저장이 되어있지 않고 첫 번째 목차에 그 차시의 전체학습시간이 기록되는 것으로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2) 중복로그인을 한 경우

      - 중복로그인의 경우 먼저 접속한 기기에 자동 로그아웃이 되면서 학습인정이 안 됩니다.


      (3) 수강 시 특정 페이지 영상이 다 플레이된 채로 머물러 있을 경우
       

      - 공백 시간으로 처리되어 로그아웃 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연달아 강의를 듣는 경우 학습은 진행되나 학습완료 처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정 페이지에 머물러 있게 된 경우 재로그인 후 창을 새로 열어 새로고침을 해주시고 강의를 수강해 주시면 됩니다.


      (4) 미완료한 목차가 있거나 미 학습한 페이지가 있는 경우


      - 학습 페이지의 마지막까지 플레이가 되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학습누적 시간과 별개로 학습구간이 1초라도 남은 경우 학습완료 처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연수 환경 Windows7 이상, Internet Explorer11 에 최적화


      - Windows 10 Edge, Chrome 에서 진도율 반영 오류 있으므로 반드시 인터넷 익스플로러11에서 학습 바랍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강의수강 시 화면에 아무것도 뜨지 않아요.

    • 관리자이미지

    • ※ 원인 : Flash player로 진행되는 강의 재생오류 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 답변 : 여러 가지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콘텐츠가 이상이 있는 경우


                (2) Flash player가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


                   - 플래시플레이어(https://get.adobe.com/kr/flashplayer) 설치합니다.


                (3) Flash player가 실행 안 되도록 설정 된 경우


                   ⇒ 익스플로러 - 도구 - 추가 기능 관리


                      Shockwave Flash Object - 상태 사용 함 으로 변경

                   ⇒ 익스플로러 - 도구 - ActiveX 필터링 체크 해제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학습시작 버튼을 누르면 “재로그인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라고 메시지가 나와요.

    • 관리자이미지

    • ※ 원인 :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문제입니다.



       ☞ 답변 : PC 재부팅 후 학습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시험응시 중 다음 문제로 넘어가지 않아요.

    • 관리자이미지

    •  ※ 원인 : 익스플로러 7이하의 버전을 사용하거나, 중복로그인을 한 경우입니다.


       ☞ 답변 :
           

       (1) 익스플로러 7이하 버전 사용 시 1번 문항에서 다음 문항으로 이동 불가하며, 윈도우 XP나 VISTA 사용 시 익스플로러 8이상으로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업데이트가 불가능 하다면 크롬 브라우저로 시험 응시 가능합니다.
            

       (2) 시험 응시중 다른 기기(PC나 모바일)에서 로그인 한 경우 기존 로그인이 자동 로그아웃이 되면서 시험 응시가 불가능 해 집니다.(다음문항 이동 안 됨)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