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연수과정안내
자료실
열린마당
나의학습방
종별 |
연번 |
과정명 |
계획 |
연수시기 |
시간 |
연수대상 |
방법 |
직무 연수 (전문 역량) |
1 |
특수교사의 미술과 교수 학습 역량 강화 |
30 |
1.16.(화)~1.18.(목) |
11 |
특수학교(급)교사 |
집합 |
2 |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특수교사의 음악 교수 학습지도 역량 강화 |
50 |
1.30.(화)~2.1.(목) |
7 |
특수학교(급) 초등교사 |
집합 |
|
3 |
특수교사의 장애학생 학부모 상담 역량 강화 |
40 |
2.14.(수)~2.15.(목) |
10 |
특수학교(급)교사 |
집합 |
|
4 |
특수학교에서의 고교학점제 이해와 적용 |
200 |
2.19.(월)~2. 23.(금) |
7 |
특수학교(급)교사 |
비정형원격 |
|
5 |
특수교육 교과용 도서(일상생활 활동), 이렇게 활용합니다.(1기) |
300 |
2.19.(월))~2. 23.(금) |
9 |
특수학교(급) 교사 |
비정형원격 |
|
6 |
특수교육 교과용 도서(일상생활 활동), 이렇게 활용합니다.(2기) |
300 |
8.5.(월)~8.9.(금) |
11 |
특수학교(급)교사 |
비정형원격 |
|
7 |
장애학생 활동지원 분야 사회복무요원 직무연수(1기) |
50 |
2.16.(월)~2. 29.(목) |
11 |
사회복무요원 |
비정형원격 |
|
8 |
장애학생 활동지원 분야 사회복무요원 직무연수(2기) |
50 |
6.10.(월)~6. 21.(금) |
11 |
사회복무요원 |
비정형원격 |
|
9 |
장애학생 활동지원 분야 사회복무요원 직무연수(3기) |
50 |
8.19.(월)~8 . 30.(금) |
11 |
사회복무요원 |
비정형원격 |
|
10 |
장애학생 활동지원 분야 사회복무요원 직무연수(4기) |
50 |
11.18.(월)~11. 29.(금) |
11 |
사회복무요원 |
비정형원격 |
|
11 |
통합학급 유아를 위한 문제행동 및 입학 적응 지원 역량 강화 |
200 |
4.1.(월)~4.5.(금) |
5 |
유치원 교원 |
비정형원격 |
|
12 |
특수학교장의 학교경영 역량 강화 |
194 |
4. 3.(수)~4. 4.(목) |
11 |
특수학교 교장 |
집합 |
|
13 |
특수교사의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 역량 강화 |
50 |
5.21.(화)~5. 23.(목) |
7 |
진로직업 담당교사 |
비대면 집합(줌) |
|
14 |
유치원 특수학교(급) 교사의 학급 경영 역량 강화 |
200 |
5. 27.(월)~6. 7.(금) |
11 |
특수교사, 재외한국교사 등 |
비정형원격 |
|
15 |
병원학교 교사 역량 강화 |
50 |
5. 28.(화)~5. 30.(목) |
7 |
병원학교 담당교사 |
비대면 집합(줌) |
|
16 |
시청각장애학생을 위한 교육 지원 역량 강화 |
50 |
6. 11.(화)~6. 13.(목) |
9 |
특수교육지원센터 담당자 |
비대면 집합(줌) |
|
17 |
중도중복장애학생 교육지원을 위한 교사 역량 강화 |
50 |
6. 25.(화)~6. 27.(목) |
7 |
특수학교(급) 교사 |
비대면 집합(줌) |
|
18 |
청각장애학생 담당교원 교육용 수어지도 역량 강화(기본) |
15 |
7. 15.(월)~7. 26.(금) 7. 29.(월)~8. 6.(화) |
59 |
청각장애학생 담당교원 |
집합 |
|
19 |
청각장애학생 담당교원 교육용 수어지도 역량 강화(심화) |
15 |
7. 15.(월)~7. 26.(금) 7. 29.(월)~8. 6.(화) |
59 |
청각장애학생 담당교원 |
집합 |
|
20 |
특수교사의 에듀테크 활용 수업 역량 강화 |
35 |
7. 22.(월)~7. 26.(금) 7. 30.(화)~8. 1.(목) |
10 |
특수학교(급), 지원센터 교사 |
비정형 원격 집합 |
|
21 |
특수교사의 체육과 교수 학습 역량 강화 |
30 |
8. 5.(월)~8. 7.(수) |
15 |
특수학교(급) 교사 |
집합 |
|
22 |
특수교사의 긍정적 행동지원 역량 강화 |
35 |
8. 5.(월)~8. 9.(금) 8. 12.(월)~8. 14.(수) |
8 |
특수학교(급)교사 |
비정형 원격 집합 |
|
23 |
특수교사를 위한 통합교육 지원 역량 강화 |
50 |
9. 24.(화)~9. 26.(목) |
7 |
특수학교(급)교사 |
비대면 집합(줌) |
|
24 |
초등 특수학교(급) 교사의 학급 경영 역량 강화 |
200 |
11. 4.(월)~11. 15.(금) |
13 |
특수학교(급) 교사 |
비정형 원격 |
|
25 |
중·고등 특수학교(급) 교사의 학급 경영 역량 강화 |
200 |
10.16.(월)~10.27.(금) |
13 |
특수학교(급) 교사 |
비정형 원격 |
|
직무 연수 (장애 공감) |
26 |
유치원 교사의 장애공감문화 조성과 통합교육 지원 역량 강화(1기) |
200 |
5.20.(월)~5.24.(금) |
9 |
유치원 ,재와한국학교교사 |
비정형 원격 |
27 |
유치원 교사의 장애공감문화 조성과 통합교육 지원 역량 강화(2기) |
200 |
9.9.(월)~9.13.(금) |
9 |
유치원 ,재와한국학교교사 |
비정형 원격 |
|
28 |
유치원 교사의 장애공감문화 조성과 통합교육 지원 역량 강화(3기) |
200 |
11.11.(월)~11.15.(금) |
9 |
유치원 ,재와한국학교교사 |
비정형 원격 |
|
29 |
초등학교 교사의 장애공감문화 조성과 통합교육 지원 역량 강화(1기) |
200 |
5.20.(월)~5.24.(금) |
9 |
초등 ,재와한국학교교사 |
비정형 원격 |
|
30 |
초등학교 교사의 장애공감문화 조성과 통합교육 지원 역량 강화(2기) |
200 |
9.9.(월)~9.13.(금) |
9 |
초등 ,재와한국학교교사 |
비정형 원격 |
|
31 |
초등학교 교사의 장애공감문화 조성과 통합교육 지원 역량 강화(2기) |
200 |
11.11.(월)~11.15.(금) |
9 |
초등 ,재와한국학교교사 |
비정형 |
|
32 |
중·고등학교 교사의 장애 공감 문화 조성과 통합교육 지원 역량 강화(1기) |
200 |
5.20.(월)~5.24.(금) |
9 |
중고등 ,재와한국학교교사 |
비정형 원격 |
|
33 |
중·고등학교 교사의 장애 공감 문화 조성과 통합교육 지원 역량 강화(2기) |
200 |
9.9.(월)~9.13.(금) |
9 |
중고등 ,재와한국학교교사 |
비정형 원격 |
|
34 |
중·고등학교 교사의 장애 공감 문화 조성과 통합교육 지원 역량 강화(3기) |
200 |
11.11.(월)~11.15.(금) |
9 |
중고등 ,재와한국학교교사 |
비정형 원격 |
|
협업 연수 |
35 |
장애학생 통합체육 지도 역량 강화(초등) |
100 |
[이론]1.8.(월)~1.26.(금) [실기]1.8.(월)~1.10.(수) |
18 |
초등 일반 및 특수학교(급) 교사 |
혼합/실기 |
36 |
장애학생 통합체육 지도 역량 강화(중등) |
100 |
[이론]1.8.(월)~1.26.(금) [실기]1.8.(월)~1.12.(금) |
18 |
중등 일반 및 특수학교(급) 교사 |
혼합/실기 |
|
37 |
시각장애 교직원의 K-에듀파인 웹 접근성 활용 역량 강화 |
20 |
1.25.(목)~1.26.(금) |
14 |
특수학교(급) 교사 |
집합 |
|
38 |
건강장애 교육지원 시스템 이해 |
27 |
3.6.(수)~3.8.(금) |
16 |
건강장애학생 원격수업교사 |
비대면집합[줌+밴드] |
|
39 |
건강장애학생 대상 교수·학습 및 지원 역량 강화 |
27 |
7.24.(수)~7.26.(금) |
14 |
건강장애학생 원격수업교사 |
집합[KEDI] |
|
40 |
소방안전강사를 위한 장애특성 이해와 지원 방안(1기) |
50 |
5.27.(월)~5.31.(금) |
31 |
소방안전강사 |
집합[우리원] |
|
41 |
소방안전강사를 위한 장애특성 이해와 지원 방안(2기) |
50 |
6.24.(월)~6.28.(금) |
31 |
소방안전강사 |
집합[우리원] |
|
42 |
특수교사를 위한 '숲 안에 교실'(기초1기) |
30 |
7.25.(목)~7.26.(금) |
8 |
특수학교(급) 교사 |
집합[국립청도숲체험관] |
|
43 |
특수교사를 위한 '숲 안에 교실'(기초2기) |
30 |
7.29.(월)~7.30.(화) |
8 |
특수학교(급) 교사 |
집합[국립청도숲체험관] |
|
44 |
특수교사를 위한 '숲 안에 교실'(심화1기) |
30 |
8.5.(월)~8.7.(수) |
16 |
특수학교(급) 교사 |
집합[국립청도숲체험관] |
|
45 |
특수교사를 위한 '숲 안에 교실'(심화2기) |
30 |
8.12.(월)~8.14.(수) |
16 |
특수학교(급) 교사 |
집합[국립청도숲체험관] |
|
46 |
특수교사를 위한 '숲을 보는 숲스쿨링'(1기) |
26 |
7.23.(화)~7.25.(목) |
8 |
특수학교(급) 교사 |
집합[국립춘천숲체원] |
|
47 |
특수교사를 위한 '숲을 보는 숲스쿨링'(2기) |
26 |
7.30.(화)~8.1.(목) |
8 |
특수학교(급) 교사 |
집합[국립춘천숲체원] |
|
48 |
특수교사를 위한 '숲 속 연수'(1기) |
24 |
7.31.(수)~8.2.(금) |
8 |
특수학교(급) 교사 |
집합[국립나주숲체원] |
|
49 |
특수교사를 위한 '숲 속 연수'(2기) |
24 |
8.7.(월)~8.9.(금) |
8 |
특수학교(급) 교사 |
집합[국립나주숲체원] |
|
50 |
특수교사를 위한 '숲이 있는 교실'(1기) |
30 |
8.5.(월)~8.7.(수) |
12 |
특수학교(급) 교사 |
집합[국립대전숲체원] |
|
51 |
특수교사를 위한 '숲이 있는 교실'(2기) |
30 |
8.12.(월)~8.14.(수) |
12 |
특수학교(급) 교사 |
집합[국립대전숲체원] |
|
52 |
특수교사 교과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한 발명교육(1기) |
50 |
8.6.(화)~8.14.(수) |
11 |
특수학교(급) 교사 |
집합 |
|
53 |
특수교사 교과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한 발명교육(2기) |
1,500 |
8.13.(화)~8.14.(수) |
11 |
특수학교(급) 교사 |
집합 |
|
54 |
교원의 장애학생 통합교육 실행역량 강화 |
200 |
12.3.(화)~12.4.(수) |
5 |
특수학교(급) 교사 |
비대면 집합(줌) |
|
전문 연수 |
55 |
특수교육 의료인력 장애공감 문화 조성 |
40 |
1.31.(수)~2.1.(금) |
12 |
특수학교(금)의료인력 |
비대면 집합(줌) |
56 |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경찰위원 장애공감 문화조성(2기) |
100 |
4.17.(수)~4.18.(목) |
10 |
인권지원단 경찰위원 |
집합 |
|
해외 연수 |
57 |
특수교육 전문가 해외연수 사전연수 |
10 |
9.4.(수) |
9 |
전문가 해외연수단 |
집합 |
58 |
특수교육 전문가 해외연수 |
10 |
9.19.(목)~9.27.(금) |
45 |
집합 |
||
59 |
장애학생 가족참여 국외체험 사전연수 |
36 |
7.31.(수) |
6 |
장애학생가족체험 국외체험 해외연수단 |
집합 |
|
60 |
장애학생 가족참여 국외체험 해외연수 |
36 |
9.1.(일)~9.9.(월) |
45 |
집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