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UICK MENU
  1. 수강신청 아이콘 수강신청
  2. 수강과정 아이콘 수강과정
  3. 관심목록 아이콘 관심목록
  4. 다시볼강의 아이콘 다시볼강의
  5. 이수증발급 아이콘 이수증발급


전체목록 17개, 페이지 1 / 2

과정운영

    • 관리자이미지

    • (신청 방법) 우리원 연수정보시스템에 접속(로그인)하여 해당 게시판에 신청 

      (경로) 국립특수교육원 연수정보시스템 나의학습방 나의 문의 - 글쓰기   

      개인정보보호로 인해 전화번호, 이메일 입력시 남기신 글이 저장되지 않으니 아래 필수작성 항목만 작성 후 저장 부탁드립니다.

       

       ※ (필수작성 항목성명연수명칭연수기간용도(첨부파일 참고)

시스템 기술지원

    • 관리자이미지

    • 1. 호환성 보기 확인
      1) 도구 ? 호환성보기 설정 선택 (도구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 Alt키 선택)
      2) 호환성 보기 설정 해제 (IE 버전 별로 화면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①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 사이트에서 접속한 도메인이 있는 경우 선택
      ② 도메인 선택 후 제거
      ③ 호환성 보기에서 인트라넷 사이트 표시 및 호환성 목록 사용 부분 모두 체크 해제


      2. 이수증/이수확인서 출력하기

      1) 홈페이지 상단 [나의 학습방] - [이수증 발급] 선택
      ① 원하는 과정 선택
      ② 인쇄물 출력하기 버튼 클릭하여 이수증 출력 진행
      2) 위와 같이 진행하여도 이수증/이수확인서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
      원격연수지원센터(☎ 053-980-6800)로 연락하시어 원격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관리자이미지


    • ☞ 답변 : 연수이력은 6월 1일까지 구 시스템과 현 시스템의 개인정보를 일치시켜놓으신 회원에 한하여 출력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일치 회원 이수증 확인 방법
      [나의 학습방] - [이수증 발급] - [과거이수]



      *개인정보 불일치 회원 이수증 확인 방법

      현재 연수생 개인이 구 시스템 과정의 이력을 확인할 수는 없기에 이수증을 미리 출력하도록 공지를 하였으나 

      출력을 못하신 분들은 과정명을 확인하시어 아래 담당자 번호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장애학생 이해와 통합학급 운영1,2

      ▶현장중심의 통합교육 과정 유,초,중,고

      ▶장애학생 문제행동 중재

      ▶장애인 편의시설의 이해

      ▶2018 기초학습능력검사 실시방법의 이해 



      →041-537-1475
       


      ▶행복한 교실을 만들어가는 긍정적 행동지원 기초,심화

      ▶장애학생 안전교육을 위한 첫걸음 



      →041-537-1476
       


      ▶초중등학교 통합교육 실행역량 강화

      ▶특수교육 수업전문성 향상

      ▶2015 특수교육 교육과정 및 교과서 도서 현장 활용

      ▶특수학교 자유학기제의 이해와 실제

      ▶보조교과서 및 교수학습자료 현장 활용

      ▶특수교육 보조인력 역량강화 기초,심화,고급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가는 긍정적 행동지원
       


      →041-537-1477
       


      ▶특수교육교원 역량강화 1,2
       


      →041-537-1479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관리자이미지

    • □원격연수 상시과정의 이수처리는 학습자 본인이 직접 가능합니다.

       -> 나의강의실 홈 - 이수관리 - 이수처리(스크롤바 내리기)


      집합연수(비정형) 과정의 이수처리는 담당자가 이수처리를 일괄 진행합니다.

       -> 연수종료후 3~5일정도 소요되므로 기다려주시면 일괄 이수처리 됩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과정운영

    • 관리자이미지

    •   

      ※ 원인 :

       1. 나이스 개인번호 누락 또는 오 기재(잘못 등록)한 경우입니다.

       ☞ 답변 : 과정 종료 후에 나이스개인번호를 등록하거나 수정하게 되면, 나이스 등재가 되지 않으므로 개별 등재하여야 합니다.


      2. 연수 종료 후 나이스 전송버튼을 누르지 않았을 경우입니다

       ☞ 답변 : 연수 종료 후 이수처리, 나이스 전송 버튼 클릭해주세요

         * 나의강의실 홈 - 이수관리 - 이수처리(스크롤바 내리기) - 나이스전송



      우리원 시스템은 나이스 전송까지 가능합니다.

      나이스 등재 관련 문의는 학습자 소속 시·도교육청 나이스 업무담당자에게 문의하여야 합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시스템 기술지원

    • 관리자이미지

    •  ☞ 답변 : 여러 가지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모바일 콘텐츠의 총 시간이 잘못 입력 된 경우 (iOS환경만 적용)

      - [콘텐츠뱅크 - 코스웨어관리 - 콘텐츠상세 - 모바일 콘텐츠 정보] 진도제한비율 * 총 시간 학습한 경우 완료 처리가 됨.
       

      - 30초 이하의 콘텐츠 경우 총 시간 입력 여부와 상관없이 자동완료 처리 됨.
       

      - 안드로이드환경에서는 총 시간입력여부와 상관없이 자동완료 처리 됨.


       (2) 모바일 네트워크 불안정할 경우

       - [모바일 - 나의 학습방  강의실입장] - 미 전송 내역 전송 [확인]클릭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관리자이미지


    • ☞ 답변 : 여러 가지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학습 환경이 맞지 않은 경우(익스플로러 외 다른 브라우저(크롬,엣지 등 이용)


      - 콘텐츠마다 상이하며, 완료가 안 되는 경우 학습시간은 저장되어있고 학습 중으로 보임. 각 목차에 학습시간이 저장이 되어있지 않고 첫 번째 목차에 그 차시의 전체학습시간이 기록되는 것으로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2) 중복로그인을 한 경우

      - 중복로그인의 경우 먼저 접속한 기기에 자동 로그아웃이 되면서 학습인정이 안 됩니다.


      (3) 수강 시 특정 페이지 영상이 다 플레이된 채로 머물러 있을 경우
       

      - 공백 시간으로 처리되어 로그아웃 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연달아 강의를 듣는 경우 학습은 진행되나 학습완료 처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정 페이지에 머물러 있게 된 경우 재로그인 후 창을 새로 열어 새로고침을 해주시고 강의를 수강해 주시면 됩니다.


      (4) 미완료한 목차가 있거나 미 학습한 페이지가 있는 경우


      - 학습 페이지의 마지막까지 플레이가 되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학습누적 시간과 별개로 학습구간이 1초라도 남은 경우 학습완료 처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연수 환경 Windows7 이상, Internet Explorer11 에 최적화


      - Windows 10 Edge, Chrome 에서 진도율 반영 오류 있으므로 반드시 인터넷 익스플로러11에서 학습 바랍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관리자이미지

    • ※ 원인 : Flash player로 진행되는 강의 재생오류 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 답변 : 여러 가지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콘텐츠가 이상이 있는 경우


                (2) Flash player가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


                   - 플래시플레이어(https://get.adobe.com/kr/flashplayer) 설치합니다.


                (3) Flash player가 실행 안 되도록 설정 된 경우


                   ⇒ 익스플로러 - 도구 - 추가 기능 관리


                      Shockwave Flash Object - 상태 사용 함 으로 변경

                   ⇒ 익스플로러 - 도구 - ActiveX 필터링 체크 해제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관리자이미지

    • ※ 원인 :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문제입니다.



       ☞ 답변 : PC 재부팅 후 학습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관리자이미지

    •  ※ 원인 : 익스플로러 7이하의 버전을 사용하거나, 중복로그인을 한 경우입니다.


       ☞ 답변 :
           

       (1) 익스플로러 7이하 버전 사용 시 1번 문항에서 다음 문항으로 이동 불가하며, 윈도우 XP나 VISTA 사용 시 익스플로러 8이상으로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업데이트가 불가능 하다면 크롬 브라우저로 시험 응시 가능합니다.
            

       (2) 시험 응시중 다른 기기(PC나 모바일)에서 로그인 한 경우 기존 로그인이 자동 로그아웃이 되면서 시험 응시가 불가능 해 집니다.(다음문항 이동 안 됨)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