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신청기간 : 2025. 1. 20.(월) 08:00 ~ 2025. 12. 8.(월) 23:59
2. 수강기간 : 2024. 1. 20.(월) 08:00 ~ 2025. 12. 12.(목) 23:59
3. 이수처리 및 나이스(NEIS) 전송
- 이수기준 충족 이후 시스템에서 익일 24시에 자동 이수처리 및 NEIS 전송 - 학습자가 [이수처리], [NEIS 전송] 직접 이수처리 및 전송 가능 - 이수기준 충족과 동시에 처리 가능 - 미이수로 인한 신청 제한 없음 - 이수증은 이수처리 후 즉시 홈페이지에서 개별 발급
4. 이수기준 : 진도율 90% 필수, 설문조사 완료, 온라인평가 취득점수 60점 이상 (결과확인 제공 안됨)
- 10차시 미만 과정은 경우에 따라 진도율 100%, 설문조사 완료로 이수처리 가능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표)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연번 |
교육과정 |
차시 |
대상 |
분류 |
비고 |
1 | (중등) 기초학력 지원을 위한 AI 활용 교육 | 10 | 중등 | 정보기술 | |
2 | (중등) 바로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 융합 수업꾸러미 | 10 | 중등 | 정보기술 | |
3 | (초등) SW&AI와 함께하는 맛깔나는 수업레시피 | 15 | 초등 | 정보기술 | |
4 | (초등) 데이터로 시작하는 프로젝트 학습 | 5 | 초등 | 정보기술 | |
5 | ‘똑똑! 수학탐험대’ 활용하기 | 8 | 초등 | 교수학습 | |
6 | 2022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선택과목 문학과 매체 | 15 | 중등 | 교수학습 | |
7 | 2022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선택과목 생애 설계와 자립 | 15 | 중등 | 교수학습 | |
8 | 2022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선택과목 인간과 경제활동 | 15 | 중등 | 교수학습 | |
9 | 2022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선택과목 창의 공학 설계 | 15 | 중등 | 교수학습 | |
10 | 2022 개정 교육과정 편성·운영(고등학교) | 10 | 중등 | 교수학습 | |
11 | 2022 개정 교육과정 편성·운영(중학교) | 10 | 중등 | 교수학습 | |
12 | 2022 개정 교육과정 편성·운영(초등학교) | 11 | 초등 | 교수학습 | |
13 |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교과용도서 이해(도덕과) | 4 | 초등 | 교수학습 | |
14 |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교과용도서 활용(국어과) | 6 | 초등 | 교수학습 | |
15 |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교과용도서 활용(바른 생활·슬기로운 생활·즐거운 생활) | 5 | 초등 | 교수학습 | |
16 |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교과용도서 활용(수학과) | 5 | 초등 | 교수학습 | |
17 | 2022 개정 직업계고 교육과정의 이해 | 15 | 중등 | 교수학습 | |
18 | 2022 개정 초등학교 교육과정 톺아보기(총론·각론·설계) | 15 | 초등 | 교수학습 | |
19 | 2025년 조리 종사자의 안전ㆍ보건 | 1 | 현업종사자 | 생활교육 | 월별개설 |
20 | 2025년 채용 시 안전보건교육(시설관리,경비,학생통학보조 4시간) | 9 | 현업종사자 | 생활교육 | 월별개설 |
21 | 2025년 채용 시 안전보건교육(시설관리,경비,학생통학보조 8시간) | 20 | 현업종사자 | 생활교육 | 월별개설 |
22 | 2025년 채용 시 안전보건교육(조리업무 4시간) | 10 | 현업종사자 | 생활교육 | 월별개설 |
23 | 2025년 채용 시 안전보건교육(조리업무 8시간) | 20 | 현업종사자 | 생활교육 | 월별개설 |
24 | 2025년 채용 시 안전보건교육(직무공통 1) | 2 | 현업종사자 | 생활교육 | 월별개설 |
25 | 2025년 채용 시 안전보건교육(직무공통 2) | 3 | 현업종사자 | 생활교육 | 월별개설 |
26 | AI 기반 ‘책열매’ 활용하기 | 8 | 전체 | 교수학습 | |
27 | AI시대, 디지털 문해력이 필요하다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28 | NCS 기반 교육과정 | 15 | 중등 | 교수학습 | |
29 | NCS 기반 수업 및 평가 | 15 | 중등 | 교수학습 | |
30 | 강쌤과 함께하는 부산 골목지리 | 10 | 전체 | 교수학습 | |
31 | 개정 한국어 교육과정의 이해 및 한국어교육의 실제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32 | 게임과 게임 산업의 이해 | 5 | 전체 | 교수학습 | |
33 | 경제학 이론을 배우고 실천해보기 | 10 | 전체 | 인문소양 | |
34 |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 운영의 실제 | 15 | 중등 | 정책이해 | |
35 | 고등학교 현장 중심 통합교육 | 15 | 중등 | 교수학습 | |
36 | 공감·동행을 위한 학교상담기법 | 15 | 전교원 | 생활교육 | |
37 | 공부의 주도권을 잡아라, 맞춤형 학습코칭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38 | 과정중심 평가에 기반한 학생평가 컨설팅(중등 과학) | 5 | 중등 | 교수학습 | |
39 | 과정중심 평가에 기반한 학생평가 컨설팅(중등 국어) | 5 | 중등 | 교수학습 | |
40 | 과정중심 평가에 기반한 학생평가 컨설팅(중등 사회) | 5 | 중등 | 교수학습 | |
41 | 과정중심 평가에 기반한 학생평가 컨설팅(중등 수학) | 5 | 중등 | 교수학습 | |
42 | 과정중심 평가에 기반한 학생평가 컨설팅(중등 영어) | 5 | 중등 | 교수학습 | |
43 | 과정중심 평가에 기반한 학생평가 컨설팅(초등) | 5 | 초등 | 교수학습 | |
44 | 과학과 인문학의 만남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45 | 교과서 속 랜선 여행하기 | 9 | 전체 | 교수학습 | |
46 | 교사교육과정으로 좋은 수업 출발하기 | 10 | 초등 | 교수학습 | |
47 | 교사를 위한 영상제작 설명서 | 15 | 초,중등 | 정보기술 | |
48 | 교실에서 바로 쓰는 생성형 인공지능 | 15 | 초,중등 | 정보기술 | |
49 | 교실에서 바로쓰는 캘리그라피 | 15 | 전체 | 인문소양 | |
50 | 교원을 위한 장애학생 부모 상담 | 10 | 전체 | 생활교육 | |
51 | 교육용 게임콘텐츠를 활용한 디지털 교육 | 18 | 전교원 | 정보기술 | |
52 | 교육콘텐츠 저작재산권 관련 법령 바로 알기 | 10 | 전체 | 행정일반 | |
53 | 그림책으로 스미는 생활인성교육 | 5 | 전교원 | 생활교육 | |
54 | 긍정적 행동지원의 수업 적용 및 실행 방안 | 15 | 전교원 | 조직관리 | |
55 | 기관 홍보업무 직무연수 | 10 | 전체 | 행정일반 | |
56 |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협력수업의 이해 | 9 | 전교원 | 교수학습 | |
57 | 기후 · 생태위기시대, 우리 교육의 길을 묻다 | 17 | 전교원 | 교수학습 | |
58 | 나도 할 수 있다 좋은 엑셀 실천 연구 | 15 | 전체 | 정보기술 | |
59 | 나를 알고 우리를 품는 슬기로운 토론연극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60 | 남명과 함께 하는 경남 역사 이야기 | 15 | 전체 | 인문소양 | |
61 | 놀면서 배우는 맞춤형 놀이 연수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62 | 누구나 할 수 있다! 일러스트 디자인 | 10 | 전체 | 정보기술 | |
63 | 뉴노멀 시대,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 15 | 전체 | 생활교육 | |
64 | 10 | 전체 | 정책이해 | 추후 개설 예정 | |
65 | 대안교육, 교육의 미래를 잇다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66 | 대학 입학 진학지도 톺아보기 | 15 | 전교원 | 진로진학 | |
67 | 데이터, 인공지능, 수학의 만남 | 10 | 초,중등 | 정보기술 | |
68 | 독도 e런 | 15 | 전체 | 교수학습 | |
69 | 동물복지교육 연수 | 5 | 전교원 | 교수학습 | |
70 | 디지털 시대 유치원 미래교육 엿보기 | 15 | 유치원 | 교수학습 | |
71 | 디지털 시민교육의 이해와 실제 | 10 | 전교원 | 정보기술 | |
72 | 디지털 탐구역량을 키우는 첨단과학기술 기반 신나는 과학 수업 만들기 | 15 | 초,중등 | 교수학습 | |
73 | 따뜻한 일러스트로 간단한 책 만들기 | 15 | 전체 | 교수학습 | |
74 | 레크리에이션을 통한 흥미로운 수업 기법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75 | 마약류 예방교육 및 지도역량 강화 | 15 | 전체 | 생활교육 | |
76 | 마을을 품은 그림책 수업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77 | 메타버스 활용 블렌디드 러닝 | 15 | 전교원 | 정보기술 | |
78 | 메타버스로 미래교육 톺아보기 | 15 | 전교원 | 정보기술 | |
79 | 메타버스를 수업에 활용하기 | 15 | 전교원 | 정보기술 | |
80 | 메타버스를 활용한 수학수업 | 5 | 초,중등 | 정보기술 | |
81 | 모든 학생의 성공을 빚는 평가 및 피드백 중심 수업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82 | 모래그림으로 아이들 마음 보듬기 | 15 | 전교원 | 생활교육 | |
83 | 몸과 마음을 움직이는 따뜻한 놀이중심 인성교육 | 15 | 전교원 | 생활교육 | |
84 | 문화예술교육 기초 이해 | 10 | 전교원 | 인문소양 | |
85 |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학교공간혁신’ | 5 | 전체 | 정책이해 | |
86 | 미래세대, 학생의 감성을 일깨우는 사회정서교육 | 10 | 전체 | 생활교육 | |
87 | 범정부 늘봄학교 및 지역돌봄 업무담당자 연수 | 5 | 전체 | 정책이해 | |
88 | 보건 수업과 학생건강문제 관리, 내손에!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89 | 블렌디드 놀이路 미래GO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90 | 비판적·창의적 사고를 기르는 탐구 기반 쓰기 중심 수업·평가 | 6 | 전교원 | 교수학습 | |
91 | 빅데이터를 활용한 교육 혁신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92 | 뻔한 교사들의 fun한 유치원 생활 | 15 | 유치원 | 교수학습 | |
93 | 사례로 알아보는 기초학력 향상 지원 방안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94 | 삶의 쉼표 통합예술과의 랑데부 | 10 | 전체 | 인문소양 | |
95 | 상호 존중과 배려를 통한 학급 경영 | 10 | 전교원 | 조직관리 | |
96 | 生生울산여행, 울산을 걷다 | 15 | 전체 | 인문소양 | |
97 | 서·논술형 평가 실천 사례(중등 과학) | 5 | 중등 | 교수학습 | |
98 | 서·논술형 평가 실천 사례(중등 국어) | 5 | 중등 | 교수학습 | |
99 | 서·논술형 평가 실천 사례(중등 수학) | 5 | 중등 | 교수학습 | |
100 | 서·논술형 평가 실천 사례(중등 영어) | 5 | 중등 | 교수학습 | |
101 | 서·논술형 평가 실천 사례(초등) | 5 | 초등 | 교수학습 | |
102 | 선생님 마음에 물을 주다, 내면 아이 | 15 | 전교원 | 생활교육 | |
103 | 선생님을 위한 슬기로운 메타버스 탐구생활 | 15 | 전교원 | 정보기술 | |
104 | 성격 이해를 통한 자기 계발 | 15 | 전체 | 인문소양 | |
105 | 성취평가제의 이해와 실제(과학과) | 6 | 중등 | 교수학습 | |
106 | 성취평가제의 이해와 실제(국어과) | 6 | 중등 | 교수학습 | |
107 | 성취평가제의 이해와 실제(사회과) | 6 | 중등 | 교수학습 | |
108 | 성취평가제의 이해와 실제(수학과) | 6 | 중등 | 교수학습 | |
109 | 성취평가제의 이해와 실제(영어과) | 6 | 중등 | 교수학습 | |
110 | 세계 민속악기 연주의 기초-칼림바와 우쿨렐레 중심으로 | 7 | 전체 | 인문소양 | |
111 | 세대 간 커뮤니케이션 : 교직문화의 이해 | 10 | 전교원 | 조직관리 | |
112 | 소통과 공감의 수업 만들기 게임리터러시 교육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113 | 소통과 공감의 학생자치, 스쿨퍼실리테이션 | 15 | 초,중등 | 교수학습 | |
114 | 수학교사를 위한 인공지능 수학 톺아보기 | 15 | 중등 | 교수학습 | |
115 | 스마트 패드를 활용한 교실 놀이 플랫폼 | 15 | 전교원 | 생활교육 | |
116 | 스마트폰으로 만드는 영상의 모든 것 | 15 | 전체 | 정보기술 | |
117 | 스토리가 있는 음악 여행 | 10 | 전체 | 교수학습 | |
118 | 습지에서 배우는 환경교육 | 10 | 전체 | 교수학습 | |
119 | 신규교사라면 꼭 알아야 할 학급살이 꿀팁(초등) | 15 | 초등 | 조직관리 | |
120 | 신기술 기반 미래교육 입문하기(AI, AR/VR, 메타버스 활용 교육활동 중심)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121 | 실습형 한글문해교육의 실제 | 10 | 초등 | 교수학습 | |
122 | 심리기반 인성교육, 학생을 변화시키다 | 10 | 전교원 | 생활교육 | |
123 | 아는 만큼 보이는 인천바로알기(교원용) | 7 | 전교원 | 정책이해 | |
124 | 아는 만큼 보이는 인천바로알기(지방공무원용) | 7 | 지방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원 | 정책이해 | |
125 | 안전이 완전이 되는 안전보건교육 | 5 | 전체 | 생활교육 | |
126 | 에듀테크활용 초등 영어 서-논술형 평가 실천 사례 | 5 | 초등 | 교수학습 | |
127 | 연극놀이로 시작하는 예술교육 여행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128 | 영재교육의 이해와 운영의 실제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129 | 영화로 세상 읽기 | 10 | 전체 | 교수학습 | |
130 | 영화로 시작하고 드라마로 끝내는 진로 수업 | 15 | 전교원 | 진로진학 | |
131 | 예술가와 떠나는 미술기행 | 10 | 전체 | 교수학습 | |
132 | 예술오감, 예술을 즐기는 선생님 | 6 | 전교원 | 인문소양 | |
133 | 오디감수성 | 10 | 전교원 | 인문소양 | |
134 | 온·오프라인 연계 예술교육의 실제(중등) | 12 | 중등 | 교수학습 | |
135 | 온·오프라인 연계 예술교육의 실제(초등) | 10 | 초등 | 교수학습 | |
136 | 우리 반 도박문제 탐구, 교실 SOS(기본과정) | 3 | 전교원 | 생활교육 | |
137 | 우리 반 도박문제 탐구, 교실 SOS(일반과정) | 15 | 전교원 | 생활교육 | |
138 | 우리 반 학생 장영실 만들기! 발명교육 A to Z | 8 | 전교원 | 교수학습 | |
139 | 우리나라 세계지질공원 탐방기 | 15 | 전체 | 인문소양 | |
140 | 우리는 행복한 교사를 꿈꾼다 | 15 | 전교원 | 인문소양 | |
141 | 웃음 팡팡, 행복 가득 다양한 놀이 활동 레시피 | 15 | 전체 | 교수학습 | |
142 | 웃음팡팡! 놀이로 여는 신나는 수업(초등) | 15 | 초등 | 교수학습 | |
143 | 원격상담의 이해와 실제(중등) | 15 | 중등 | 생활교육 | |
144 | 원격상담의 이해와 실제(초등) | 15 | 초등 | 생활교육 | |
145 | 웨일 스페이스 X 제휴 서비스로 Smart한 수업 만들기 | 13 | 초등 | 정보기술 | |
146 | 위로 받고 꿈을 찾는 모험 놀이 상담법 | 10 | 전교원 | 생활교육 | |
147 | 유·초 교육과정 연계 운영을 위한 이해와 실제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148 | 유치원 성교육 내실화 | 5 | 전체 | 교수학습 | |
149 | 유치원 현장 중심 통합교육 | 15 | 유치원 | 교수학습 | |
150 | 이야기가 있는 실용화성학 | 15 | 초등 | 인문소양 | |
151 | 인간 중심 인공지능 교육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152 | 인공지능 교육 첫걸음 | 15 | 전교원 | 정보기술 | |
153 | 인공지능 시대의 진로교육 | 10 | 전교원 | 교수학습 | |
154 | 인공지능 활용 수업역량 강화 | 10 | 전교원 | 정보기술 | |
155 | 인공지능과 만난 교실이야기 | 15 | 전교원 | 정보기술 | |
156 |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체험중심 수업만들기 | 15 | 초,중등 | 정보기술 | |
157 | 인공지능시대 미래 진로교육과 교사의 역할 | 10 | 전교원 | 진로진학 | |
158 | 인공지능시대, AI 윤리를 묻다 | 15 | 전교원 | 정보기술 | |
159 | 인공지능의 교육적 역할 및 윤리적 활용 | 5 | 전교원 | 정보기술 | |
160 | 자신감 뿜뿜 여행일본어 | 15 | 전체 | 인문소양 | |
161 | 자연어 인공지능이 들려주는 미래교실 이야기 | 15 | 전교원 | 정보기술 | |
162 | 자연의 마지막 경고, 기후변화 | 10 | 전체 | 교수학습 | |
163 | 작지만 강한 학교, 공동교육과정으로 실천하기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164 | 적극행정의 이해 | 3 | 전체 | 정책이해 | |
165 | 주제 기반 설계 모형을 적용한 인천 독립운동의 이해 | 15 | 전체 | 인문소양 | |
166 | 준비물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한 교실 속 인공지능(AI) 교육 | 15 | 전교원 | 정보기술 | |
167 | 중학교 현장 중심 통합교육 | 15 | 중등 | 교수학습 | |
168 | 지방의회의 이해와 협력 | 5 | 전체 | 행정일반 | |
169 | 진로 위기 청소년 맞춤형 진로지원의 실제 | 13 | 전교원 | 진로진학 | |
170 | 진로상담을 위한 미래 유망직업 톺아보기 | 15 | 전교원 | 진로진학 | |
171 | 집단지성의 시작과 완성을 위한 ‘소셜 러닝’ | 10 | 전교원 | 교수학습 | |
172 | 차세대 K-에듀파인 시스템 활용 | 10 | 전체 | 행정일반 | |
173 | 창업가정신, 학교에 가다(중등) | 15 | 중등 | 진로진학 | |
174 | 창업가정신, 학교에 가다(초등) | 15 | 초등 | 진로진학 | |
175 | 청소년 유해약물 중독 예방 교육 | 15 | 전체 | 생활교육 | |
176 | 청소년의 학교생활과 연계한 미술심리상담 | 10 | 전체 | 생활교육 | |
177 | 초등 수행평가 채점기준 설계와 적용 | 10 | 초등 | 교수학습 | |
178 | 초등돌봄교실 운영 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놀이) | 6 | 초등,교육공무직 | 생활교육 | |
179 | 초등돌봄교실 운영 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상담) | 6 | 초등,교육공무직 | 생활교육 | |
180 | 초등돌봄교실 운영 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아동 이해와 활동) | 6 | 초등,교육공무직 | 생활교육 | |
181 | 초등돌봄교실 운영 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안전) | 6 | 초등,교육공무직 | 생활교육 | |
182 | 초등학교 현장 중심 통합교육 | 15 | 초등 | 교수학습 | |
183 | 코딩없이 데이터앱 만들기 | 12 | 전교원 | 정보기술 | |
184 | 타로로 배우는 공감대화 | 12 | 전체 | 생활교육 | |
185 | 퇴직 예정 교직원의 건강관리 | 5 | 전체 | 인문소양 | |
186 | 퇴직 예정 교직원의 노후설계 및 전략 | 5 | 전체 | 인문소양 | |
187 | 퇴직 예정 교직원의 사회공헌 | 5 | 전체 | 인문소양 | |
188 | 퇴직 예정 교직원의 세무 및 법률 상식 | 5 | 전체 | 인문소양 | |
189 | 퇴직 예정 교직원의 연금 이해와 재무관리 | 5 | 전체 | 인문소양 | |
190 | 퇴직 예정 교직원의 은퇴 후 슬기로운 여가생활 | 5 | 전체 | 인문소양 | |
191 |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 | 8 | 유치원 | 교수학습 | |
192 | 하이터치 하이테크 교육의 이해와 활용 | 5 | 전교원 | 교수학습 | |
193 | 학교 교육과정과 교사 교육과정 | 5 | 초,중등 | 교수학습 | |
194 | 학교 생활교육을 위한 상담기법 활용 | 15 | 전체 | 생활교육 | |
195 | 학교 숲 가꾸기와 수목관리 | 15 | 전체 | 인문소양 | |
196 | 학교 오케스트라 운영·지도 첫걸음 | 5 | 전교원 | 교수학습 | |
197 | 학교 환경위생 관리 이해하기 기본과정 | 10 | 전체 | 생활교육 | |
198 | 학교 환경위생 관리 이해하기 실무과정 | 5 | 전체 | 생활교육 | |
199 | 학교(기관)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 20 | 전체(관리자) | 생활교육 | |
200 | 학교를 사로잡는 인플루언서, T Challenge | 15 | 초,중등 | 인문소양 | |
201 | 학교에서 필요한 생성형 AI윤리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202 | 학교운동부 운영의 이해와 실제 | 15 | 전체 | 교수학습 | |
203 | 학생 참여형 수업을 위한 교사의 디지털 문해력 신장 | 15 | 초,중등 | 교수학습 | |
204 | 학생 참여형 수업의 이해와 실제(고등학교) | 5 | 중등 | 교수학습 | |
205 | 학생 참여형 수업의 이해와 실제(공통) | 8 | 초,중등 | 교수학습 | |
206 | 학생 참여형 수업의 이해와 실제(중학교) | 5 | 중등 | 교수학습 | |
207 | 학생 참여형 수업의 이해와 실제(초등학교) | 5 | 초등 | 교수학습 | |
208 | 학생과 교원의 더불어 작가되기 | 10 | 초,중등 | 인문소양 | |
209 | 학생들의 성장을 돕는 『더담음』 유·초 전환기 연계교육과정 | 7 | 전교원 | 교수학습 | |
210 | 학생들의 성장을 돕는 『더담음』 초·중 전환기 연계교육과정 | 10 | 전교원 | 교수학습 | |
211 | 학생정신건강 이해 및 관리 | 5 | 전체 | 생활교육 | |
212 | 학생중심 미래형 예술교육의 실제 | 10 | 초,중등 | 교수학습 | |
213 | 학생평가 교원 역량 강화 | 6 | 전교원 | 교수학습 | |
214 | 학습자 주도성과 존중이 어우러진 초등수학수업 | 15 | 초등 | 교수학습 | |
215 | 학습자 주도성으로 미래교육 완성하기 | 15 | 전교원 | 교수학습 | |
216 | 학습지원 담당교원 역량강화 연수 | 15 | 초,중등 | 교수학습 | |
217 | 학업중단 예방 및 대안교실 프로그램(꿈지락) 교원 연수 | 15 | 전교원 | 정책이해 | |
218 | 한 눈에 알아보는 미래교육 | 10 | 전체 | 교수학습 | |
219 | 함께하면 즐거워요. 리코더 ON(溫) 세상 | 15 | 초등 | 인문소양 | |
220 | 행복한 우리 학급을 만드는 행동중재 적용하기 | 10 | 전교원 | 조직관리 |